최종편집일 2023-03-27 19:07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구)은 10월부터 청소년 오케스트라 다울림 단원들과 코로나19로 문화예술체험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전문예술강사가 함께하는 “찾아가는 클래식 공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정신건강증진 캠페인’을 비대면으로 추진한다.
기초지방정부 정책의 우수성 널리 알려 자치분권 확대 계기 마련 할 것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MBN과 업무협약식 개최
2014 강경발효젓갈축제가 15일부터 5일간 일정으로 강경포구 일원에서 ‘200년 전통의 젓갈, 강경포구로의 초대...’를 주제로 감칠맛 대향연에 들어갔다.
건양대학교가 운영하는 논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이진 센터장, 건양대학교 교수)는 17일(수)부터 매주 수요일 총 4차례에 걸쳐 박범신 작가와 함께하는 “나무로 사랑을 짜다” 목공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제1회 논산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금상에 조성일씨가 출품한 딸기문양 금장식 다용도합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계백장군유적지관리사업소(소장 지고하)는 19일 오후 2시부터 ‘충남 여성문인의 삶과 문학’을 주제로 백제군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문화강좌를 개최한다.
한국농어촌공사 논산지사(지사장 박성철)는 16일 논산시 광석면 정규선씨와 남연우씨 주택에서 농어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방재정영향평가제도 도입 등 지방재정 건전성 투명성 강화…4월 국회 통과 유력 지방자치단체가 대규모 행사나 축제를 개최할 경우 지방재정투자심사위원회의 재정영향 평가를 거치도록 하는 등 지방재정의 건전성과 투명성 강화 방안을 담은 지방재정법 개정안이 국회 소관 상임위를 통과했다.
이번 제6대 6.4전국동시지방선거는 역대 어느 선거보다 뜨거운 열전이 되고있다. 유권자의 현명한 판단이 관건이다. 지방의 선량자리 진정으로 지역과 주민들에게 봉사하는 자리임을 인식해야 바람직하며 선거출마는 투자 사업이나 이익을 남기는 장사가 아니며, 본전을 건지는 자리나 한 밑천 잡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절대로 아님을 인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