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1 23:00

  • 뉴스 > 정가의회뉴스

제9대 논산시의회 개원사

제9대 논산시의회 개원사

기사입력 2022-07-04 20:41 수정 2022-07-05 20: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제9대 논산시의회 개원사

2022. 7. 4.

존경하는 논산시민 여러분, 백성현 시장님, 

그리고 앞으로 4년간 논산시의회의 새 역사를 써나갈 동료 의원 여러분,
또한 여러 분야에서 논산시 발전에 앞장서주시는 기관단체장님들, 내외귀빈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논산시의회 의장 서 원 입니다.

바쁘신 가운데도 오늘 새롭게 출범하는 9대 논산시의회의 첫걸음을 격려해주시고 축하해주시기 위해 자리를 빛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1년 전 2021년 지방의회가 탄생한 지 30주년을 맞았습니다. 30년의 시간 동안 우리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의 역량은 눈부시게 성장했습니다. 민주주의, 자치, 참여와 같은 가치들은 이제 우리의 일상 속에 깊이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의회 정치는 날로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그 말은 곧 시민들이 의회에 거는 기대 또한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과 같습니다. 


존경하는 논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내외빈 여러분
9대 논산시의회는 두 가지 큰 비전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첫째, 시민의 의견이 제도와 정책이 되는 열린 의정을 구현할 것입니다.
행정은 시민들의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위해 제도를 만들고 정책을 시행하는 것입니다. 시민들이 살아갈 터전의 기반을 닦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행정의 수혜를 누릴 시민들의 의견이 가장 중요합니다. 


의회는 더 열심히 찾아다니고 더 많은 소통의 기회를 만들어 시민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어야 합니다.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사소한 의견이라도 소중히 받아들여 행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원칙과 기준에 입각한 소신 있는 의정을 펴나가겠습니다.
원칙과 기준이 바로 서는 것은 곧 신뢰를 쌓는 것입니다. 원칙과 기준이라는 명확한 잣대가 있고 제대로 지켜진다면 탈법, 편법이 사라지고 불신과 갈등은 해소될 것입니다. 의회부터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며 지역사회의 화합을 이끌어가겠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논산시민 여러분께선 
집행기관의 수장으로 국민의 힘 백성현 시장님을 선출해주셨습니다.


그러나 집행기관을 견제할 의회는 더불어민주당을 그것도 딱 1석 많은 다수당으로 만들어주셨습니다. 그 누구도, 어느 한쪽도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시민 여러분의 균형감 있는 현명한 선택이셨습니다. 
견제와 균형을 바탕으로 협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조건이 마련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대통령선거도 지방선거도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시민들의 삶, 지역의 발전, 시민사회의 통합을 위해 다 같이 머리를 맞대고 치열하게 고민하고 일을 할 시간입니다.
오늘 개원식은 그 첫 시작을 알리는 자리입니다.


논산시의회가 진정한 민의의 전당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의원들을 대표해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논산시의회에 대한 한결같은 관심과 성원, 진심 어린 격려를 부탁드리며 개원사를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김혜순 (kiuminet@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