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9-26 22:34

  • 뉴스 > 교육뉴스

학생생태시민위원회 ‘환경을 부탁해’ 카드뉴스 제작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기사입력 2022-09-16 20:24 수정 2022-09-16 20:3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은 16일 학생생태시민위원을 대상으로 ‘환경을 부탁해’ 카드뉴스 제작 활동을 실시했다.


 



논산계룡 학생생태시민위원회는 환경 문제에 관심에 많은 중․고등학생 2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다양한 연수 및 체험, 캠페인 활동을 통해 환경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생태시민을 육성하기 위해 조직되었다.


 



이번 ‘환경을 부탁해’ 카드뉴스 제작 활동은 관내 중‧고 학생들에게 환경문제와 기후위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므로써 학생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이끌어 내고자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학생생태시민위원은 8월부터 ‘환경호르몬, 지구온난화, 에너지 위기를 어떻게 해결할까?’등 환경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독서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제작된 카드뉴스는 SNS를 통한 홍보와 더불어 관내 중․고등학교에 홍보자료를 배부할 예정이다.        


 



정원만 교육장은 “학생생태시민위원들이 학교 안팎에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주도적으로 행동하고 실천하는 선도자가 되길 바라며, 이러한 작은 실천들이  전체 학생문화로 확산되어 다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순 (kiuminet@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